요리비법

사랑이 넘치는 우렁강된장

남편님도 좋아하고, 나도 좋아하는 우렁강된장♡ 만드는 법– 된장:고추장 비율을 2:1로, 설탕은 아주 조금만.– 파, 마늘, 양파, 청양고추를 다져서 넣는다. (우리집은 마늘/청양고추 듬뿍~)– 우렁을 살짝 데쳐서 따로 두고, 데친 물을 양념에 살짝 부어주고~–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여서 먹기 전에 위에 데친 우렁을 샤라락 올려주면 완성! 이렇게 만들어 두면 밥도둑이 따로 없다♡다른 반찬 없이 쌈싸먹어도 너무 맛있고,열무가 있다면 …

사랑이 넘치는 우렁강된장 더 보기 »

콩나물잡채♡

시댁 이모님이 울산에서 보내주신 귀한 미나리 듬뿍 넣은 콩나물잡채♡전라도에선 잔치 음식으로 먹는 거라던데.. ^_^잡채에 대한 편견을 버려!! 재료콩나물, 미나리, 다시마, 표고버섯, 양파, 파, 당근, 당면(or 소면) 만드는 법1. 콩나물은 이왕이면 굵은 찜용 콩나물로 준비해서 머리와 꼬리를 다 떼고, 살짝 데친다.2. 미나리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3. 다시마는 물에 불려서 가늘게 채 썰어 준다.4. 표고버섯/양파/파/당근도 가늘게 채 …

콩나물잡채♡ 더 보기 »

싱글싱글 딸기청♡

레몬청에 이은.. 딸기청♡ 봄에 신나게 먹었던 ㅎㅎ 딸기를 요래요래 자르고~ 켜켜이~ 설탕이랑 같이 유리병에 담아 주면 끝! 핸드블랜더로 갈아서 딸기우유 해 먹으면 짱짱이라는.

입맛따라 레몬티, 레몬에이드로 변신하는 레몬청

입맛에 따라 레몬티로도, 레몬에이드로도~ 먹을 수 있도록 레몬청 만들기. 재료레몬, 꿀 만들기 1. 레몬은 껍질 채 레몬청을 만들어야 해서 잘 씻어 줘야 한다.팔팔 끓는 물에 튀기듯 한 30초 정도 넣었다가 뺀 다음 베이킹파우더를 듬뿍 뿌리고 박박~ 딱아 준다. 2. 보기 좋게, 먹기 좋게 자른다.씨를 쏙쏙 빼 주면 쓴 맛이 거의 없지만.. 난 귀찮으니까 그냥 그대로~ …

입맛따라 레몬티, 레몬에이드로 변신하는 레몬청 더 보기 »

두부조림

엄마한테 두부조림 만드는 법을 물어 봤다. 엄마가 알려 주기를…두부는 살짝 구워서 켜켜이 양념과 함께 조리면 된다고. 양념은 간단하게간장 적당히,물 쬐금 붓고.파,마늘 적당히 다져 넣고.청양고추 몇개 썰어 넣고.설탕 쪼금, 참기름 쬐금.이렇게 만들면 된다고 ㅡ_ㅡ;;; 근데 이 말 듣고 만든 두부조림이 엄마가 만든 거랑 비슷한 맛이 난다 ㅋㅋㅋ난 역시 엄마딸인가.저 오묘한 말을 알아 듣고 만들다니.

매콤한 동태찜

아구찜, 해물찜.. 다 맛있지만 ^^ 나는 동태찜을 참 좋아한다. 몇 일 전부터 동태찜이 너무너무 먹고 싶어서 노래를 불렀더니, 남편님이 맛있게 만들어 주었다. 동태찜은 처음 만들어 보는 거라는데 첫솜씨치고는 너무 맛있었다 ^_____^ 재료동태 1마리, 콩나물, 미더덕(취향에 따라) 양념고춧가루 2~3스푼, 국간장 2스푼, 요리당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양파 1/3 간 것, 메실액 1스푼위 양념을 미리 섞어 둔다. 만드는 …

매콤한 동태찜 더 보기 »

싱싱생생 아삭아삭 배추 겉절이

우리 남편님은 생김치를 워낙 좋아하신다.그래서~ 남편님을 위해 우리집은 거의 상차릴 때마다 슉슉~ 겉절이나 무침을 하는 편이다.보통 한끼~두끼 정도 먹을 분량만 해서 그 때 그 때 먹는 것을 즐긴다. 내 배추 겉절이는 풀을 넣지 않는 것이 특징!그래도 아삭아삭 너무너무 맛있다는 남편님의 평가. 큭큭. 만드는법 1. 배추는 쭉쭉 찟어서.2. 부추는 몽땅몽땅 썰어서. (냉장고에 부추가 없을 땐 패스~)3. …

싱싱생생 아삭아삭 배추 겉절이 더 보기 »

어머님의 정성, 도토리묵

도토리묵 좋아라하는 며느리를 위해 울 어머님이 손수 만들어 주신 도토리묵.산에 가서 도토리도 직접 줍고, 정성스럽게 만들어 주신 묵 ^___^덕분에 한참을 맛나게 먹었다.. 히히..어머님! 감사합니다♡  재료오이, 잔파, 상추, 양파 등없으면 없는 대로, 있으면 있는 대로 ^^ 입맛에 맞는 것을 넣으면 좋다. 우리집은 그 때 그 때 냉장고에 있는 것을 넣는 편이다.오이만 넣을 때도 있고, 오이랑 양파를 넣을 때도 …

어머님의 정성, 도토리묵 더 보기 »

매운것이 땡길때는, 매콤한 오삼덮밥!

입맛 없을 때, 매콤한 것이 땡길 땐! 오삼덮밥!결혼하고 초기에 많이 해 먹어서, 냉장고에 삼겹살이랑 오징어가 거의 항시 구비 되어 있었다는. 만드는 법 1. 오징어는 손질에서 먹기 좋게 자르고, 삼겹살도 먹기 좋게 자른다. 2. 파, 양파, 당근을 먹기 좋게 보기 좋게 썰어서 퐁당! 3. 고추장은 1숫가락 반, 고춧가루 2-3숫가락, 다진마늘, 간장 3숫가락, 참기름 약간으로 양념한다. 4. …

매운것이 땡길때는, 매콤한 오삼덮밥! 더 보기 »

매콤새콤달콤 쫄면

쫄면 재료쫄면, 오이, 양배추, 파, 양념장, 삶은 계란 양념장 재료고추장, 물엿, 설탕, 식초, 고춧가루, 참기름, 진간장, 다진마늘, 사이다(맛의 비밀)매콤한 맛을 원하면 와사비를 조금 넣어도 좋음 만드는 법먼저 양념장을 준비 한다.위의 양념장 재료를 적당히 -_-; 묽게.. 섞는다.이 쫄면의 비밀은.. 바로.. 이 양념장!! 사이다를 넣는 것이 맛의 비밀이라는 것. 오이와 양배추는 채를 썰어서 준비 해두고, 계란은 삶아서 …

매콤새콤달콤 쫄면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