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베란다는 번식 중

우리집 베란다는 지금 장미허브랑 다육이가 번식중이다. 장미허브는 처음에 하나였는데..무럭무럭 너무 잘 자라서 조금씩 잘라서 삽목했더니, 지금은 화분이 8개가 넘을 지경.아우. 이뿐것들♡ 엄마가 키우는 청옥 이파리 하나 떼서, 사랑초 화분에 살짝 던져놨다. (일명 잎꽂이!)근데 요래요래 오동통통하게 자라는 중. 더불어, 해마다 꽃을 너무 다소곳하고 예쁘게 피워주는 내사랑 사랑초♡ 무럭무럭 자라라♡

사랑이 넘치는 우렁강된장

남편님도 좋아하고, 나도 좋아하는 우렁강된장♡ 만드는 법– 된장:고추장 비율을 2:1로, 설탕은 아주 조금만.– 파, 마늘, 양파, 청양고추를 다져서 넣는다. (우리집은 마늘/청양고추 듬뿍~)– 우렁을 살짝 데쳐서 따로 두고, 데친 물을 양념에 살짝 부어주고~–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여서 먹기 전에 위에 데친 우렁을 샤라락 올려주면 완성! 이렇게 만들어 두면 밥도둑이 따로 없다♡다른 반찬 없이 쌈싸먹어도 너무 맛있고,열무가 있다면 …

사랑이 넘치는 우렁강된장 더 보기 »

콩나물잡채♡

시댁 이모님이 울산에서 보내주신 귀한 미나리 듬뿍 넣은 콩나물잡채♡전라도에선 잔치 음식으로 먹는 거라던데.. ^_^잡채에 대한 편견을 버려!! 재료콩나물, 미나리, 다시마, 표고버섯, 양파, 파, 당근, 당면(or 소면) 만드는 법1. 콩나물은 이왕이면 굵은 찜용 콩나물로 준비해서 머리와 꼬리를 다 떼고, 살짝 데친다.2. 미나리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3. 다시마는 물에 불려서 가늘게 채 썰어 준다.4. 표고버섯/양파/파/당근도 가늘게 채 …

콩나물잡채♡ 더 보기 »

싱글싱글 딸기청♡

레몬청에 이은.. 딸기청♡ 봄에 신나게 먹었던 ㅎㅎ 딸기를 요래요래 자르고~ 켜켜이~ 설탕이랑 같이 유리병에 담아 주면 끝! 핸드블랜더로 갈아서 딸기우유 해 먹으면 짱짱이라는.

공간혁명, 작은집 이야기

우리부부의 꿈♡우리가 상상하고 계획해서 만들어 사는 우리집♡우리도 얼른 돈 벌어서 집짓고 살아야징.요거 보고 있다보니.. ㅎㅎ 당장 짓고 싶네.

남편님의 소박한 꿈, 프로젝트 설치♡

영화보고 게임하려면 집에 이정도 시스템은 갖춰줘야.. ㅎㅎ올해 마지막 큰 지름……..이길. 결혼 할 때부터 집에 영화관을 꾸미는 것이 오빠의 작은 소망이었던지라, 큰집으로 이사가면 꼭 설치하자고 약속했었다.오늘은 ㅎㅎ 드디어 꿈을 이루는 날♡ 무려!! 120인치 스크린♡ 크다크다♡ 프로젝트, 리시버 및 기타 등등 프로젝트 설치를 위한 장비들♡ 이제 본격적으로 뭘, 어떻게, 어디에 설치할지 진지하게 이야기 중.우리 집이 이것저것 연결할 …

남편님의 소박한 꿈, 프로젝트 설치♡ 더 보기 »

포그링

회사랑 차에서 쓰려고 점찍어두고 살까말까 고민하다가 소연님 자리에서 보고 ㅎㅎ 구매결정♡요거 아주 깜찍하니 성능도 만족스럽고 괜찮네.

슬리퍼

여기 이사오고 나서 층간소음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다.진짜 아랫층 너무한다.우리 둘밖에 없고.. 얼마나 조심히 다니는데.. 에휴. 그래도 매번 그냥 알았다고 하다가, 이번엔 좀 짜증이 나서 한판….아니 둘다 씻고 있는데 댄스교습소 차렸냐고 인터폰 하는건 좀 아니지 않나.우리집에서 쿵쿵거리는 소리가 아니거나. 아랫층이 너무너무 예민하시거나. 그래도 일단 손님들이 자주 방문하시니 아주 폭신한 걸로 슬리퍼 대량구입.아파트 정말 싫다~ 지은지 1년밖에 …

슬리퍼 더 보기 »

꽃기린♡

찬바람이 불어서 그런가.꽃기린에 꽃들이 너무 예쁘게 폈다♡찬바람 부는데도 우리집은 봄이네♡